건강, 헬스 케어 정보

화이자 백신 2차 완료, 백신 맞고 코코넛 워터 마셔야 하는 이유 공유.

JeffChoi85 2021. 8. 6. 16:00

지난 8월 4일 수요일에 화이자 백신 2차 접종받았습니다.

1차 때 너무나 힘들었기 때문에 2차 접종받는 날 좀 긴장하고 만반의 준비를 하였습니다.
루머인지 모르겠지만 백신 주사 맞고 도움 되는 것들 목록을 지인들에게 추천받았습니다.
코코넛 워터와 아이스트크림입니다. 이유는 아무도 모릅니다.ㅋㅋㅋ 그래도 일단 도움 된다니 다 준비했습니다.

오늘도 지난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임시 백신 센터가 있는 호텔로 갑니다.
오늘은 줄도 없고 가자마자 바로 주사 맞으러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진료 서류 등록해주시는 분이 오늘 처음 하시는 분인지 컴퓨터 글도 잘 못 보시고 해서 접수하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다행히 옆에서 가르쳐 주시고 계시던 분이 답답한지 도와주셔서 문제없이 입장했습니다.

바로 간호사 앞에 앉아서 1차 때 팔이 아팠다는 이야기를 듣고 일반적인 적이고 마사지 잘해주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물 많이 마시고 알콜은 절대 안 된다며 말씀하시는데 한국인인걸 알아 보신 것 같습니다.
"노 소주, 노 알콜!! 오께이??" 라며 계속 술 먹지 마라며 열 번은 말씀하셨습니다.ㅋㅋㅋㅋ
왜 한국인은 주사 맞고도 술 마실 거라고 생각하시는 거죠!!!!! 잘 보셨네요ㅋㅋㅋㅋ
한국인은 술을 좋아한다고 이미 유명한 듯합니다. 소주라고 정확히 말씀하시는 거 보니까 한국인이 주사 맞고 술 마시는 걸 많이 보셨나 봐요.ㅋㅋㅋㅋㅋ
사실 1차 때도 그러지만 아프니까 더 한잔 하고 싶더라고요ㅎㅎㅎ 와이프가 안 말렸으면 맥주 한잔 정도 괜찮다며 마셨을지 모릅니다.ㅋㅋ
여하튼 그렇게 주사를 맞고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고 쌀국수 포장해서 집으로 왔습니다.
싱가포르에서 '고 젝'이라고 그랩과 비슷한 택시 서비스가 있는데 백신 맞는 사람은 왕복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편하게 무료로 다녀왔어요. 안 그랬으면 택시비로 몇만 원 썼을 텐데 개이득입니다.ㅎㅎㅎ

그렇게 집에 와서 배부르게 쌀국수에 반미를 배 터지게 먹고 플스로 게임하며 쉬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백신 맞는 날은 백신 휴가를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와이프도 백신 휴가에 더해서 연차를 썼습니다. 지난번 1차 때 너무 아팠기 때문에 걱정되는 부분도 있고, 아파하는 걸 봐서인지 휴가 쓰는데 회사에서도 아무런 태클 없이 썼습니다. 게다가 다음 주 월요일은 싱가포르 네이셔널 데이라 연휴입니다. 수요일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 휴가~~ ^^
일 차 때처럼 많이 아플까봐 쓰긴 했지만 그래도 오랫동안 쉬는 것은 너무 좋습니다!!

집에 와서 먹고 쉬고 자도 첫날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오히려 뭔가 몸이 거뜬해지고 밤에 잠이 안 와서 새벽이 되어서야 잠들었습니다.
그리고 둘째 날이 되니 약간의 미열이 있었습니다. 와이프가 열나는 것 같다고 해서 열을 재어보니 평보보다 0.3도씨 정도 열이 올라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열제를 먹고 택배 보낼 일이 있어서 밖에 나갔다 왔는데 와이프가 열이 조금 있어서 인지 쇼핑몰에서 너무 추워했습니다. 마트까지 다녀오니 힘들어해서 집에 급하게 와서 쉬었습니다.
주사 맞고 샤워하지 말라고 해서 못 씻다가 나갔다 와서 씻고 나니 몸이 개운해진 것 같았습니다.
미열도 저녁이 되니 다시 떨어졌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주사 맞은 자리 주변이 약간 불편한 것 외에는 오히려 몸이 거뜬했습니다.

와이프는 밤에도 좀 한기를 느끼고 미열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간 피곤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1차 때에 많이 아팠어서 그런지 1차 때보다 훨씬 편안하였습니다.
들은 이야기로 1차 때 아프면 2차 때 안 아프다더니 저희가 그랬나 봅니다.

그리고 코코넛 워터와 아이스크림의 효과는!!

맛있었습니다!! 맛있었어요!! 맛있으면 된 거 아닙니까ㅋㅋㅋ
두병 드세요. 한 병은 부족합니다.
코코넛 워터가 물 중에 가장 영양소가 많다는 거 아십니까??ㅎㅎ
몸에 좋은 거 많이 드세요!!

지난 1차 때는 몸보신한다고 닭백숙까지 만들어 먹었는데 이번엔 편안히 쉬면서 포장해서 먹고 배달시켜서 먹었습니다.

맘 편히 쉬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쇼핑몰 갔다가 정말 유명한 브랜드 팝콘 사 왔는데, 한국에 있는지 모르겠네요.
맛있는 거 계속 먹으니까 아픈 줄도 모르겠더라고요. 팝콘 이거 진짜 맛있는데 한국에 있는지 찾아보고 있으면 소개해 드릴게요ㅎㅎ
결론은 뭐다! 백신 맞으면 쉬세요! 노세요!! 배달시켜서 계속 먹고 아이스크림 또 먹고 과자도 드세요!!

연차를 못쓰게 한다? 들어 누우세요!! 코피 났다고 병원 가세요! 집에서 났는데 지금 안 난다고 하고 진단서 끊고 병가 쓰세요!!
쉬는 게 답입니다!! 일주일은 최대한 휴양하셔야 합니다. 백신 맞고 무리하는 게 제일 안 좋다고 했습니다!!
지나 1차 때 정말 컴퓨터만 해도 피곤해서 대낮에 책상에 머리 박고 잠들 정도로 피곤했습니다.
출근했던 지인도 코피 터졌고요. 와이프도 다음날에 미팅 들어갔다가 가슴 통증 느껴서 반차 내고 쉬었습니다.
무조선 쉬셔야 합니다!! 백신이 결국은 코로나 새끼 쯤 되는 녀석들 몸에 넣어서 항체 만드는 거잖아요!

쉬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