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헬스 케어 정보

이 시국 이지만 사진 찍을땐 마스크 벗어도 되나?!

JeffChoi85 2021. 7. 21. 12:06

코로나 시국에 마스크 필수, 그런데 사진 찍을때는 마스크 벗어도 되나?

사진 찍을때 마스크 벗어도 되는지 궁금 하시죠? 사진 찍을때 마스크 벗어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마스크 벗고 사진 찍는 것이 가능한지 알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 찍을때 마스크 착용 유무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우한 폐렴으로 인행 거리두기 4단계로 다들 고생이 많으시죠.

경제생활도 많은 타격을 받으면서 유튜브나 블로그에 힘을 쏟고 계시는 분들도 저 포함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의문이 하나 생겼습니다. 사람 없는 공원에서 마스크 벗고 사진이나 영상을 찍으면 문제가 될까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불법이라는 결론입니다.
정부 지침에 의하면 모든 촬영 시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해야 합니다.
혹시나 마스크 벗은고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특정 시간, 날짜, 장소를 알 수 있는 ) 올리시는데 주의하셔야 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사진이나 영상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마스크 관련 법이 생긴 이후 촬영된 영상이라면 불법이므로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에이 걸리겠어~하실 수도 있지만.. 싱가포르는 한국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릅니다.

옛날부터 들리는 괴담이 있습니다. 길에서 국가가 오해할 대화를 하지 마라.. 어느 날 누군가에게 끌려갈 것이다..
무슨 한국에 80년대 국정원 같은 이야기죠.ㅎㅎ
실제 사복 경찰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작은 나라지만 경찰이나 군인이 많은 편입니다. 하늘 크기도 얼마 안 되는데 전투기도 수시로 날아다니면서 굉음을 뿌립니다. 우리나라 대도시 만한 국가가 어마어마하게 큰 나라들 사이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 일까요?
국가의 이미지와 국력을 지키는데 최선인 나라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와이프가 찍고 싶은 영상이 있어서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 안 하고 찍었다가 전체 삭제했네요ㅎㅎ

열심히 찍었는데 다시 마스크 쓰고 재촬영ㅎㅎ
반전은 야외에서 운동할 땐 마스크 안 써요. 극한 운동을 할 때 벗어도 된다고 되어있거든요.
운동복 입고 걸어가면서 통화하는 사람들 정말 극혐입니다~
걷는 게 힘든 운동인 건지 말하는 게 힘든 운동인 건지.. 아.. 동시에 하면 힘든 운동인가??????
지난 한 주간 락다운 완화되어서 산책로에 사람이 적어서 좋았는데..
락다운만 되면 우리 동네 산책로가 핫플레이스가 되는 마법 ㅠ.ㅠ

거리두기 4단계, 락다운 언제 끝나나요!!

하지만 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