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한국이 유일하게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것 = 자동차
중고차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이제 막 중고차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다면 글을 읽어주세요. 중고차 고르는데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꿈꾸는 자동차 라이프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사회 초년생부터 30대 그 이상까지 중고차에 관심이 있으면 도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운전 연습하기에 좋은 자동차들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핫한 디올 뉴 투산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은 새 자동차를 가장 싸게 살수 있는 나라입니다.
이유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국내 생산 공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적으로 지금 제가 있는 싱가포르와 비교해보면 아반떼 새 차로 구매하는 약 1억 2천만 원입니다.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자동차는 약 8000만 원으로 일본 브랜드 소형차(라 쓰고 범퍼카라 부릅니다.)입니다. 독일 차종은 가장 작은 1 시리즈도 2억 넘어부터 시작합니다. 태국에 있을 때도 대부분의 외제차가 비슷한 가격이었으며, 일부 일본 브래드 현지 공장 생산 자동차는 조금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였습니다. 태국 생산하는 자동차도 수출용은 한국에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그래서 자동차 할부가 50년까지 가능합니다. 평균 소득에 비해서 자동차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는 이제 최장 10년 까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보통 5년 정도가 최고 길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차 잘알이 주변에 있다면 중고차로, 아니면 새 차 구매하세요.
가까운 사람 중에 내가 물어봐도 귀찮아하지 않고 자동차 문제를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딜러 외에 있는 분은 중고차로 시작하셔도 됩니다. 꼭 딜러 외에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있을 때입니다. 가족이 딜러라면 어쩔 수 없지만 누구 지인이 딜러라거나 친구가 딜러라거나 거르세요. 아는 사람이 제일 무서운 겁니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도끼로 뒤통수 안 찍으면 다행입니다. 중고차 구매는 가격도 중요하지만 차량의 상태가 더욱 중요합니다. 같은 가격대라도 차량의 상태는 천차만별입니다. 적당한 가격에 적당히 고장 없는 차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후속조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중고차는 수리를 해야 할 부분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없는 경우에 차를 살 때도 눈탱이 맞고 고칠 때도 눈탱이 맞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차라리 새 차로 시작하세요.
새 차는 보증 기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첫 차로 새 차를 살때는 현대, 기아로 사세요.
보증 기간이 중요한 이유는 노트북 사면서 무상서비스 기간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로 보시면 됩니다. 자동차 전체적인 부분을 보증해 주기 때문에 내가 사고를 내지 않은 이상 차에 문제가 생기면 모두 자동차 회사에서 커버해 줍니다. 그리고 유지 관리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해주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해서 일도 몰라도 서비스받으러 오라고 연락 올 때마다 가셔서 오일류들 갈고 타이어 갈고 하시면 문제없이 차량 유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새 차 딜러는 중고차 딜러와 다릅니다. 새 차 딜러는 한 대 눈퉁이 쳐서 팔고 말아야지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없습니다. 꾸준히 고객 관리하면서 소개받거나 다음 신차 구매할 때 재판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꾸준히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 기아차를 첫 차로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대부분 첫차를 구매하고 나면 몇 년 내 차를 팔거나 다른 차로 바꾸게 됩니다. 3년 내 자동차를 팔 경우에 현대, 기아 자동차는 감가가 매우 적습니다. 그리고 첫 차를 운전하면 보통 잔잔한 사고들이 많이 나게 되는데 큰 사고는 잘 나지 않습니다. 새 차이므로 관리를 못하여 큰 사고가 날 일도 없고, 처음엔 안절부절못하느라 천천히 다니기 때문에 거리 조절 실패로 사고 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 경우 국산차는 대부분 큰 비용 들지 않고 수리 가능하며, 직접 수리하지 않더라도 흠집 난 정도는 중고차 구매하는 딜러가 약간의 금액 차감만 하므로 손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새 차로는 현대 디올 뉴 투싼 추천드립니다.
투싼은 감가가 정말 적은 차량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준중형 suv로 적당히 높아서 시야가 좋아서 운전하기 편합니다. 그리고 suv는 뒤가 짧기 때문에 주차하기도 쉽습니다. 준중형suv의 실내 사이즈는 중형 세단과 비슷하기 때문에 공간도 매우 넓은 편입니다. 요즘은 편의 사양들도 세단과 차이 없게 잘 들어있고, 디젤뿐 아니라 가솔린, 하이브리도 모델도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준중형 까지는 방음이 잘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음에 예민하다면 가솔린이나 하이브리드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초보 일 때는 디젤을 팍 튀어나가는 특성이 컨트롤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발끝 컨트롤이 충분히 연습되지 않으면 운전하는 사람을 잘 못 느끼지만 동승자는 크게 불편할 수 있습니다. 현대 디올 뉴 투싼은 여러모로 초보자에게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올 뉴 투싼 처음 듣고는 명품 콜라보 모델인 줄 알고 열심히 검색했는데 그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준중형 suv는 안전성도 매우 좋은 편이기 때문에 괜찮은 선택지 같습니다.(초보자면 경차, 소형차 절대 알아보지 마세요. 작은 사고에도 범퍼가 종이짝처럼 짜부되고 운전을 접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때 제일 힘든 게 차선 변경인데 작은 국산 작은 차는 잘 안 끼워주기 때문에 초보때 더욱 힘들어집니다.) 디올 뉴 투싼처럼 준중형 suv 이상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중고차는 르노삼성, 쌍용, 쉐보레 추천드립니다.
첫 차는 일단 무조건 국산차로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보험료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특히 20대라면 더욱 많이 차이 납니다. 수리비 또한 차이가 날수도 있지만 보통 보험으로 커버하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중고차로는 르노 삼성 SM6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중형 세단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중형 세단은 한국에서는 기본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많이 타는 사이즈의 차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중형 세단으로 운전을 배우면 대부분의 차종을 크게 적응 시간 없이 운전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suv로 운전을 시작하면 세단을 몰기 힘들어합니다. 자동차의 트렁크 때문에 길이가 30cm 이상 차이 나기 때문입니다. 운전 경력 1년이 넘으면 여행 가서 렌터카 등을 빌릴 일이 많을 텐데 처음부터 세단으로 운전 연습을 하는 것이 저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르노 삼성은 삼성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어서인지 서비스망이 잘되어 있는 편입니다. 집에서 가까운 르노 공식 수리 업체를 찾고 그곳만 가시면 됩니다. 모든 기록을 저장하고 관리해줄 뿐만 아니라 타 회사들에 비해서 친절한 편입니다. 초보는 그냥 다 무섭고 뭔지 모르잖아요. 르노 삼성만큼 초보의 질문에 친절하게 응대해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현대, 기아에 비해서 수리비가 비싸지 않냐고 하는데, 그래 봐야 몇만 원 차이이고 그 가격으로 서비스를 친절하게 받는다 생각하면 괜찮은 선택입니다.
자동차 검색은 네이버 차 또는 다음 자동차 찾아보시면 새 차의 가격이나 기본적인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사실 봐도 잘 모를 수 있지만 준중형 suv, 중형 세단 정도만 알고 찾아보시면서 실외, 실내 디자인 사진 보면서 내 스타일은 뭔가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고차 판매 사이트 들어가서 가격대 평균적으로 어떤지 보시면서 예산에 맞추시면 됩니다. 자동차 견적에서 중요한 것은 차는 자동차 견적에 나와 있는 가격만 네고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실은 자동차 견적 가격은 신한 중고차 등을 이용해서 할부로 구매하면 바로 들어갈 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명의 이전할 때 비용이라던지, 딜러 수수료가 현금으로 지출됩니다. 그리고 1년 자동차 보험을 들어야 하고, 중고차 라면 이후 수리비로 나갈 돈도 미리 빼둬야 합니다.